김예지 의원.ⓒ김예지의원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예지 의원(국민의힘)은 지난 3일 국회를 통과한 2022년 정부 예산안에 장애예술인 지원사업, 국립장애인도서관, 장애인체육 지원사업 등 1497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김의원은 국민의힘 원내부대표이자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예산결산심사소위원회 위원으로서 우리 사회 소수자를 위한 예산 확보를 위해 많은 활동을 이어왔다.

확보한 예산안을 살펴보면 ▲장애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사업 ▲장애인 공연예술단 지원 ▲장애인 창작 아카데미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지원, 장애예술 공연장 임차 및 운영 등 함께누리 지원사업으로 총 226억 원을 확보했다.

또한, ▲국립장애인도서관 대체자료 제작 ▲장애인 도서관 서비스 구축 ▲장애인정보누리터 운영 ▲책나래 서비스 및 홍보비 ▲국립장애인도서관 정보화 운영 등 장애인 도서관 운영 및 정보화 사업예산으로 총 139억 원이 확보됐다.

장애인의 체육활동을 위한 예산으로는 ▲장애인 스포츠강좌 이용권지원 ▲장애인 체육단체 운영지원 등 장애인 체육지원사업에 총 334억 원이 확보됐다.

김 의원은 이 밖에도 장애인과 고령자 등의 문화재 향유 증진을 위한 예산 등 문화, 예술, 체육, 문화재, 콘텐츠 분야의 예산을 다수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김예지 의원은 “국립장애인도서관의 정보화클라우드 체계구축, 공공도서관 장애인 서비스 담당자 교육지원, 이용자를 위한 상담원 고용 등 증액이 반영되지 못해 안타까운 사업들도 있지만 어려운 여건에서도 장애인 등 소수자를 위한 예산이 전반적으로 증액된 것에 큰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문화, 예술, 체육, 관광, 문화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소외되는 국민이 없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