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브뤼코리아 사회적협동조합(이하 아르브뤼코리아)이 오는 6월 1일부터 27일까지 노들섬 스페이스사사오 갤러리에서 2021년도 조합 정기전시회를 연다.ⓒ아르브뤼코리아 사회적협동조합

아르브뤼코리아 사회적협동조합(이하 아르브뤼코리아)이 오는 6월 1일부터 27일까지 노들섬 스페이스사사오 갤러리에서 2021년도 조합 정기전시회를 연다.

발달장애미술가 5인이 활동 중인 아르브뤼코리아는 미술예술단체로서 문체부 최초 승인의 사회적협동조합이다, 미술예술도 노동으로 인정받아 경제활동으로 잇는, 작가 당사자들의 사회적 참여와 경제적 자립을 도모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두 번째 조합 정기 전시로, 금채민, 김기정, 이규재, 이다래, 정도운 작가 5인의 그림세계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전시의 다채로움을 더해 줄 흥미로운 코너도 상설되는데 발달장애인의 일상생활에 도움 이 될 수 있는 로봇을 개발 중인 ㈜로보케어에서 전시장내 로봇을 지원, 발달장애인의 미래생활 체험 기회와 ㈜엘팩토리의 해상도 높은 기술로 개발된 미술작품전용디지털기기로 작가들의 손 그림을 디지털전시로도 관람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컨셉이 마련된다.

전시기간 중 발달장애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님들과의 만남인 라운드테이블과 전시장을 찾은 당사자들과 작가들이 그림으로 대화할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도 기획돼 있다.

전시는 정오부터 오후 8시까지 관람 가능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