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현맹인전통예술단 단체 사진.ⓒ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회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회 소속 관현맹인전통예술단이 오는 3일 오후 1시 ‘세계 장애인의 날’을 맞아 한국·중국·일본 동아시아 3개국 연합으로 비대면 온라인 공연을 진행한다.

관현맹인전통예술단은 궁중음악기관인 장악원 소속 시각장애인 악사들에게 관직을 주며 지원한 세종의 ‘관현맹인’ 제도를 계승한 단체로, 2011년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 창단했다.

이후 뉴욕 카네기홀,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등 국내외에서 700회 이상의 공연을 진행했다.

특별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지친 세계인들을 위로하기 위해 한국의 관현맹인전통예술단, 중국의 장애인예술단, 중국시각장애인협회, 일본의 시각장애인단체연합, 일본맹인복지위원회가 연합으로 공연을 진행한다.

한국의 대표곡은 △정악합주 도드리 △유현의 향기 △아름다운 아리랑, 중국의 대표곡은 △천국(天域) △월광 소나타(月光) △풍정조곡(风情组曲), 일본 대표곡은 △많은 새들의 노래(千鳥の曲) △봄바다(春の海) △벚꽃 황폐산 성 위에 뜬 달(さくらさくら 荒城の月)을 연주한다.

이번 공연은 한국, 중국, 일본에서 동시에 펼쳐진다. 3일 오후1시에 유튜브에서 ‘관현맹인전통예술단’을 검색하면 만나볼 수 있다. 공연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관현맹인팀(02-880-0691~9)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