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그린라이트(www.grlight.kr)가 오는 31일까지 ‘장애청소년가정 스포츠·문화향유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업은 최초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문화여가생활 향유에 제약을 받는 장애청소년가정에 스포츠·문화 관람기회를 제공해 문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대상은 만 19세(고등학교 3학년, 2001년생) 미만 장애청소년 가정, 장애부모를 둔 청소년가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그린라이트 홈페이지(www.grlight.kr)에 접속해 절차에 따라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가정에는 4월 15일부터 6월 15일까지 2개월 이내에 희망하는 날에 프로 스포츠 또는 문화예술공연과 전시관람비용, 식사·교통비용이 지원된다. 지원비는 4인 가정 기준 32만원이다.

한편 사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너소사이어티로 가입한 이상현 대표의 지정기부금으로 운영된다.

아너소사이어티 이상현 대표는 “스포츠와 문화공연을 통해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함께 응원하고 희망의 꿈을 꾸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장애청소년이 더욱 건전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