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오는 19일까지 2018 이음 창작뮤지컬 ‘스테이지 이음’ 시놉시스 및 대본을 접수받는다.

2018 이음 창작뮤지컬 ‘스테이지 이음’ 은 장애인 공연예술 분야의 작품 발굴 및 제작 지원을 통해 우수한 뮤지컬 창작 레퍼토리를 개발하기 위한 사업이다. 참신하고 성장 가능성 있는 작품들을 발굴해 제작하고 기성무대로의 진출을 확대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공모주제는 자유 소재로 작가만의 참신하고 독특한 감성을 담은 작품 또는 장애를 소재로 해 장애예술의 긍정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작품이다. 시놉시스 공모와 대본 공모 두 개 분야로 나누어서 진행한다.

지원자격은 한국 국적의 예술가 및 창작자로 작가 개인 또는 작가 및 작곡가로 구성된 팀이며, 대본 공모의 경우 작가 개인, 작가 및 작곡가로 구성된 팀 또는 예술단체도 지원 가능하다.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홈페이지((www.i-eum.or.kr)에서 지원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고 음원이 있을 경우 음원과 함께 이메일(2018stage@i-eum.or.kr)로 제출하면 된다.

심의과정과 관련하여 시놉시스 공모는 서류심사만 진행하여 최종 선정자를 결정한다. 대본 공모는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2차 심의대상자를 선정하고, 인터뷰 심의를 거쳐 8월 말에 최종 선정자를 확정한다.

선정자(팀)에게는 창작활동비 지급, 차년도 창작뮤지컬 본공연 기회 제공, 성장 프로그램, 전문 제작사의 컨설팅 및 관리 등의 지원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2018 이음 창작뮤지컬 시놉시스 및 대본 공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음센터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