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종합숙박 O2O 여기어때가 오는 31일까지 바캉스 시즌을 맞아 장애인이 불편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열린 관광지’ 인근 숙소 추천 기획전을 연다.

열린관광지는 장애인이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는 지역명소로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고 있다. 여기어때는 열린관광지와 가까운 숙박시설 중 장애인 편의시설이 갖춰진 18곳을 엄선했다.

선정된 숙소는 용인 한국민속촌(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 경주 보문관광단지(일성 경주 보문 리조트, 대명리조트 경주, 켄싱턴 리조트 경주보문, 힐튼경주), 대구 근대골목(노보텔 앰배서더 대구, 엘디스 리젠트 호텔), 순천 순천만 습지(에코그라드 호텔, 유심천 스포츠관광호텔), 통영 한려수도조망케이블(금호 통영 마리나, 통영 카리브콘도 호텔) 등이다.

여기어때는 장애인 등 관광약자를 배려한 배리어프리 캠페인을 전개해 오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 6월부터 국내 숙박 O2O 서비스 중 처음으로 장애인 편의숙소 검색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전국 호텔, 리조트, 캠핑, 펜션 등 숙박업체 5만여 곳을 전수조사해 숙박시설 내 장애인 편의시설 여부를 파악하고 숙박정보에 장애인 편의를 표기했다.

그리고 이를 확인할 수 있는 검색기능을 적용했다. 현재 여기어때에서 실시간 예약이 가능한 장애인편의 숙소 수는 1050개로 4월 첫 조사 이후 5%늘었다(8월 현재).

여기어때에서 장애인 편의 숙박시설을 찾는 방법은 애플리케이션 하단 검색 매뉴에서 장애인으로 검색하면 편의시설이 구비된 숙소들이 정렬된다.

숙박 종류별로 검색하려면 앱 매인 화면에서 원하는 숙박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리스트 상단 상세조건→기타→장애인편의시설 필터를 선택하면 된다.

문의: 여기어때(1670-6250)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