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수 서울시의원. ⓒ에이블뉴스

서울시의회 김태수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장애인과 저소득층의 여행 등 관광 활동 장려를 뼈대로 하는 ‘서울시 관광취약계층을 위한 관광 활동지원 조례 제정안’을 발의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조례는 관광취약계층의 관광활동 진흥을 위해 서울시장의 책무를 담았다.

시장은 장애인과 저소득층을 위해 관광 기본계획을 세우고, 필요한 정책을 마련토록 했다. 또 장애인의 관광활동 권리를 증진하기 위해 예산 지원과 민간참여 촉진을 위해 노력하도록 명문화했다.

관광 활동 중 발생하는 재해·사망 등의 만일의 사고에 대비해 보험에 가입토록 했고, 관광 활동에 적극적인 단체 및 개인에게 시장 표창을 하도록 해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권장했다.

김태수 의원은 “현재 서울시는 시책으로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은 숙박·교통·여행사·관광지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통합문화이용권을 발급하고 있으며 장애인 전용 관광 상품인 배리어프리를 운영하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장애인과 저소득층이 보다 폭 넓고 다양한 관광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가 필요, 조례를 발의하게 됐다”고 말했다.

[2017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