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장애인문화예술축제’ 공식 포스터.ⓒ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는 ‘2015 장애인문화예술축제’가 오는 10월6일부터 9일까지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장애인문화예술축제’는 ‘참여하는 축제! 함께하는 축제! 나누는 축제!’라는 슬로건 아래 장애예술이 지닌 독창성과 창의성을 공유하며 장애예술에 대한 인식 개선의 장을 만들고자 기획됐다.

개막식은 10월6일 오후 6시30분,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야외무대에서 열린다. 공식행사에 앞서 식전행사에서는 걸그룹 포썸 등 3개 팀의, 2부 행사에서는 인기 그룹인 울랄라세션, 벨코 등의 축하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대학로의 환경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도심형 축제’로 기획된 이번 축제에는, 국내외 장애인과 비장애인 예술인 500여 명과 장애문화예술 관련 단체 30여 개가 참가한다.

특히 어린이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키즈 페스티벌’, 장애·비장애 공연단 60여 개 팀이 참여하는 음악·무대 공연 ‘프린지 페스티벌’ 등이 축제 기간 동안 계속 운영된다.

이외에도 점자를 디자인으로 활용한 ‘한복 패션쇼’, 현장 퍼포먼스와 함께 펼쳐지는 ‘미술 전시’, ‘방송댄스 콜라보’, ‘뮤지컬 갈라쇼’와 ‘연극공연’, ‘인문학 강의’와 ‘영화상영 코너’, ‘한일 세미나’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행사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2015 장애인문화예술축제’ 홈페이지(www.dcafestival.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행사 조직위원회(02-304-6211)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