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SAF(스페셜아티스트페스티벌)’ 포스터.ⓒ스페셜아티스트페스티벌

서울시, 서울산업진흥원(SBA), 이화여자대학교가 주최하고, 이화창조아카데미와 이화여자대학교 국제회의센터가 주관하는 ‘2015 SAF(스페셜아티스트페스티벌)’이 오는 5월9일 오전9시 이화여자대학교 ECC 이삼봉홀에서 열린다.

스페셜 아티스트 페스티벌은 장애를 가졌지만 예술적 재능을 통해 자신과 삶의 의미를 찾아가는 스페셜 아티스트들과 또 이들의 든든한 뒷받침이 되어주며 경제적 자립을 돕고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소비에 대해 말하고자 하는 기업이 모여 다채로운 행사를 꾸며낸다.

행사는 크게 개회식, 일반세션, 기업세션, 영화상영 및 부대행사로 나누어 풍성하게 진행된다. 오전에는 개회식을 비롯해 ‘지선아 사랑해’의 작가 이지선의 기조연설이 진행된다.

오후에는 누구나 참여해 스페셜 아티스트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세션과 기업인을 대상으로 하는 CSV(공유가치창출) 주제의 기업특별세션이 열린다.

특히 일반세션에는 의수화가 석창우, 가수 강원래, 네 손가락의 피아니스트 이희아와 그녀를 기른 어머니의 감동적인 연설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 ‘Celebrate our hands’라는 주제로 다양한 전시 및 이벤트도 마련된다. 스페셜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갤러리와 직접 만져보고 구매할 수 있는 Fun 마켓, 게릴라성으로 이루어지는 깜짝 참여 이벤트는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경품과 함께 다채로운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트하우스 모모(영화관)에서는 ‘Special Artist Movie day’를 기획해 3편의 영화(안녕,하세요!, 천국의 속삭임, 오아시스)를 상영해, 장애의 진정한 의미와 재능의 꽃피움에 대해 생각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티켓 배부 및 입장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 기간은 5월6일까지로,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www.2015saf.co.kr)와 행사사무국(02-3277-4061, ecacademy@ewha.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가비는 모두 무료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