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게더위캔(회장 강성만)이 오는 30일 서울 목동 방송회관 2층 브로드홀에서 장애 피아니스트들이 꾸미는 클래식 피아노 콘서트 ‘Special Melody’를 개최한다.

투게더위캔은 장애청소년들이 음악을 통하여 세상과 소통하고 전문음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연기회를 돕고 문화예술 체험을 지원하는 단체다.

이번 피아노 콘서트는 ‘2014 평창 스페셜 뮤직&아트 페스티벌’에서 뛰어난 기량을 발휘한 피아노를 전공하고 있는 장애인들과 각종 콩쿨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지방의 장애학생들이 참가해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한다.

특히 이번 피아노 콘서트를 위해 서울대학교 피아노과 최희연 교수가 음악감독을 맡아 피아노를 전공하는 장애학생들을 지도했다.

최 교수는 “장애 학생들에게서 비장애 학생들에게는 부족한 특별한 음악적 퀄리티가 있는 것을 보았다”며 “어려운 학습과정을 엄청난 열정으로 극복한 장애 아티스트들에게 앞으로 좋은 연주의 기회가 많이 생기고 그 연주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피아노 콘서트에서는 지적장애인 박지석(나사렛대 피아노과), 이들림(치악고), 곽성민(서울예고 졸), 엄지연(효문고), 임유진(백석예대 피아노과), 진주영(포항중)과 시각장애인 이은복(한빛맹학교)이 출연한다.

장애인, 부모 등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문의: 투게더위캔(02-717-4336)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