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이하 장고협)는 고용노동부의 장애인인식개선지원사업으로 진행되는 ‘2012 제13회 전국장애인근로자문화제’의 부문별 작품을 오는 4월13일까지 공모하고 있다.

전국장애인근로자문화제는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00년 처음으로 개최됐으며, 올해로 제13회를 맞이했다.

이번 문화제의 작품공모 부문은 운문, 산문(단편소설, 동화, 수필), 컴퓨터그래픽/동영상, 사진 부문 등 4개부분으로 진행된다,

응모자격은 만 15세 이상의 ‘장애인복지법’제2조와 시행령 제2조 규정에 해당하는 사람으로, 장애인(근로자), 장애인자영업자, 취업준비/직업훈련생 및 장애인 가족이다.

작품의 응모를 위해서는 소정의 작품 응모 신청서(협회 홈페이지 다운로드) 1부, 장애인임을 증명하는 서류(장애인 복지카드 사본 등), 서약서, 출품 작품, 장애인가족임을 증명하는 서류(장애인 가족의 경우), 공모 작품을 장고협으로 접수하면 된다. 작품은 1인당 5편(점)까지 제출할 수 있다.

사진부문의 경우 올해는 공모를 통해 접수를 받으며, 장애인고용과 장애인인식개선을 주제로 하여 JPGE파일 형식으로 원본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방법은 내방, 우편 및 이메일(kesad@chol.com)을 이용하면 된다.

한편, 올해 문화제 시상식은 오는 6월28일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개최될 예정이고, 입상자 총 80명에게는 상장수여와 함께 각 부문 금상(1명) 300만원, 은상(1명) 100만원, 동상(1명) 50만원, 가작(5명) 20만원, 입선(12명) 5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문의>장고협 기획팀 02-754-7755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