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장애인최고지도자포럼, 공익인권법재단 공감은 오는 29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미국 자립생활 협력자 RICV(Resource for Independence Central Valley) Robert J. Hand 사무총장 초청해 ‘미국의 자립생활 현황과 장애인을 위한 지역사회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한다.

RICV는 장애인의 접근성 문제에 대한 지역 사회를 교육하고, 장애인이 시설생활에서부터 자립생활의 목표를 가지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Robert 사무총장은 현재 미국의 자립생활 현황과 장애인을 위한 지역사회 리더십에 필요한 내용을 설명하고, 자립생활센터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의 종류, 행정 구조, 펀딩, 연대 사업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장애인 고용의 수단과 자원(자금), 미국 자립생활 성공 사례를 발표한다.

강연회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02-785-7060)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