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이하 복지부)는 4일 복지부 대회의실에서 제9회 어린이 날을 기념해 아동복지분야에 공이 큰 유공자 176명에 대해 훈·포장 등 정부포상을 수여, 그간의 공적을 치하하고 격려했다.

이날 포상을 받은 사람은 국민훈장 2명, 국민포장 3명, 대통령표창 6명, 총리표창 5명,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160명 총 176명이다.

그간 아동복지증진을 위해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현자 원장(대성재단 대성보육원)이 국민훈장 동백장을, 조순실 이사장(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이 국민훈장 목련장을 수상했다.

최현자 원장은 아동들이 받은 사랑을 서로가 나눌 수 있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로 자라나도록 하기 위해 40년간 한결 같은 마음으로 자녀들의 양육에 헌신했다.

조순실 이사장은 약 17년간 공동생활가정에 종사하면서 가정해체, 학대·방임 등 돌봄이 필요한 아동의 권리신장을 위해 노력한 바 있다.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상한 최현자 원장은 “아동들이 성취감과 자신감을 갖도록 미약한 힘을 더한 것 뿐”이라며 “남겨진 아이들이 사회에서 홀로 설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