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 이하 개발원)이 오는 31일까지 ‘장애인 보조기구(장애아동용 휠체어)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일반 휠체어 사용이 어려운 장애아동에게 맞춤형 휠체어를 제공해 접근권 향상을 돕고, 고가의 보조기구 구입이 어려운 장애아동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만 19세 미만의 지체·뇌병변 장애아동 및 청소년이다. 단 최근 3년 이내 동 사업을 통해 지원받은 경우 또는 신청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들 경우 지원이 취소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신청서, 지원자 전신사진 등의 서류를 구비해 개발원 홈페이지(https://www.koddi.or.kr/)에 안내된 방법에 따라 접수하면 된다. 의사, 교·보육기관 등 유관분야 전문가 및 종사자의 추천서는 선택사항으로 제출할 수 있다.

개발원은 서류심사와 공적 현지실사를 거쳐 최종 지원대상자를 선발해 9월 말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사업 신청에 관련한 사항은 개발원 홈페이지(https://www.koddi.or.kr/) 공지사항 또는 대외협력부(02-3433-067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개발원은 한국예탁결제원 나눔재단(이사장 이병래)과 함께 지난 2012년도부터 매년 지체·뇌병변 장애아동 및 청소년에게 신체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휠체어(1대당 200만 원 상당)를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총 195명의 장애아동에게 3억 8천여 만 원 상당의 휠체어를 지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