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학교 죽전치과병원이 오는 24일 오전 11시 ‘경기장애인구강진료센터’를 개소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경기장애인구강진료센터’(이하 센터)는 의사(2명)와 물리치료사, 언어치료사 등 10여명의 인력으로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내 복지관 2층에 726㎡(220평) 규모로 개소했다.

센터 자체적으로 전신마취 수술실 및 행동치료 등이 가능한 감각운동발달치료센터, 언어 및 인지능력 향상을 위한 언어인지치료센터, 장애인전용 치과진료실 등을 개설해 치과치료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장애인들에게 체계적인 구강보건서비스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센터는 장애인들에게 최대한의 경제적인 혜택을 주기 위해 경기도의 정책사업인 ‘무한돌봄서비스’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무한돌봄서비스는 경기도의 독자적인 수요자중심 복지서비스 전달체계로서 실제 위기상황을 겪고 있지만 정부의 지원기준에 해당되지 않아 지원을 받지 못함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가정’을 경기도가 별도의 예산을 마련해 생활안정을 돕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경기도 내 기초수급 장애인들에게 센터 자체적으로 20%를 감면해 주고, 감면으로 인해 적립된 잔여 금액은 무한돌봄서비스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와 별도로 보건복지부의 운영비 지원, 스마일재단을 포함한 장애인단체의 지원사업 등도 적극 활용해 장애인들에게 실질적인 경제적인 혜택을 줄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