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재활원 중앙보조기기센터가 2018년도에 보조기기 사용 및 안전에 관한 모니터링을 위한 설문조사를 상시적으로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2016년 말 시행된 장애인·노인 등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및 활용촉진에 관한 법에 따라 실시되며, 보조기기 안전사고에 관한 실태를 파악하고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보조기기에 대한 사용 안전 가이드라인 제작 등에 필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설문조사는 보조기기 안전사고 경험이 있는 당사자 및 관계자가 직접 국립재활원 중앙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 설문지를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국립재활원 중앙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www.knat.go.kr) 보조기기 사용 및 안전에 관한 모니터링 웹페이지‘를 접속(“보조기기안전사고 설문” 배너 클릭)하면 된다.

설문조사는 장애인의 일반사항, 장애유형․등급, 보조기기 사용기간, 사고유발원인, 사고형태, 발생시간, 신체 손상부위, 보조기기 교육여부 등을 포함한다.

<문의> 국립재활원 중앙보조기기센터 (02-901-1953, soy0730@korea.kr)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