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는 오는 5월 2일부터 희망·내일키움통장 신규 가입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희망·내일키움통장은 가입가구가 매월 일정액을 본인계좌에 적립하면 정부가 매월 추가적립액을 지원하는 것으로 가입자는 3년 후 최대 26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희망키움통장Ⅰ과 내일키움통장은 2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모집하고 있으며, 가입 예정자의 소득 조사가 필요한 희망키움통장Ⅱ는 2·5·8·11월 총 4회 모집한다.

올해는 특히 지난 2∼3월 모집에서 희망키움통장Ⅰ과 내일키움통장 신청자가 몰려 신규 가입자가 모집 목표보다 2~3배가량 증가했다. 가입을 희망하는 가구는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올 하반기에는 더 어려워진 저소득 가구의 경제적 어려움을 감안해 10만원 저축이 어려운 생계·의료수급 가구의 경우 월 저축액으로 5만원도 선택할 수 있도록 희망키움통장Ⅰ 제도를 개선할 예정이다.

복지부 배병준 복지정책관은 "희망·내일키움통장으로 보다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린다"면서 "앞으로도 근로빈곤층 대상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등 근로빈곤층의 자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