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서비스 아이디어 및 우수사례 공모전’ 포스터.ⓒ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는 오는 28일까지 ‘사회서비스 아이디어 및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저출산‧고령화, 1인가구 증가 등 사회 변화에 대응해 새로운 사회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으고, 노인돌봄, 아동‧청소년 정서발달지원, 장애인 부모상담 등 다양한 사회서비스를 이용‧제공하면서 생긴 감동적인 사연들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이디어 공모전은 신규 사회서비스 개발, 사회서비스 연구개발(R&D) 과제 발굴‧기획의 두 분야로 나뉘어 실시되며, 각각의 분야에서 최신 사회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사회서비스 사업 아이디어와 사회서비스의 발전‧혁신을 위한 연구개발과제를 발굴한다.

사회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3인 이내의 팀을 구성해 참가하는 것도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신청서와 함께 30페이지 이내의 기획서(프리젠테이션 파일)를 제출하면 된다.

우수사례 공모전에 참가하고자 하는 사회서비스 이용자‧가족 및 서비스 제공자들은 사회서비스 이용‧제공경험을 담은 3분 이내의 UCC를 제출하면 된다.

아이디어 부문과 우수사례 부문 각각 대상 1팀과 최우수상 2팀, 우수상 4팀 등 7팀씩을 선발하며, 수상자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함께 소정의 상금(아이디어 부문 대상 300만원, 우수사례 부문 대상 100만원)이 수여된다.

선발된 아이디어 및 우수사례는 향후 보건복지부 등 정부의 사회서비스 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복지부 홈페이지(http://www.mohw.go.kr), 공모전 홈페이지(http://onoffmix.com/event/95894)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사회서비스 상담센터(1566-3232)로도 문의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