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가 국민에게 필요한 복지서비스 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복지로(www.bokjiro.go.kr)”를 개편해 새롭게 오픈했다.

2010년부터 국민들에게 복지 관련 정보를 제공해 온 “복지로”는 어려운 용어 사용이나 복잡한 메뉴 구조, 나열식 정보 제공 등으로 인해 국민들이 원하는 정보를 찾기 힘들다는 점이 지적돼 왔다.

이에 따라, 보건복지부는 단계별 개편계획을 수립해 국민들이 꼭 필요한 맞춤형 복지정보를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개선을 추진했다.

먼저 1단계 개편으로, 금년 7월부터 시행되는 ‘기초연금’에 대한 서비스 모의계산 기능이 추가됐고, 간편하게 온라인 신청(7월 오픈)도 할 수 있게 된다.

복지서비스 정보를 생애 주기별, 대상․가구별, 상황별로 분류해 메인 화면에서 원클릭 검색 기능을 통해 확인 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복잡한 메뉴체계를 간소화*하고,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변경하는 등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으며, ‘복지서비스 찾기’ 페이지에 유의․연관어 검색* 기능을 추가해 복지서비스에 대한 맞춤 검색 기능을 강화했다.

복지부는 “복지로”가 복지 대표 포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금번 개편 내용에 대한 이용자들의 의견과 개선사항을 적극 수렴해 2단계 개편을 연말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