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가 중증장애인생산품생산시설의 우선구매를 통해 중증장애인 직업재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유공자를 공개추천 받는다.

복지부는 최근 홈페이지를 통해 ‘2014년도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유공자’ 공개 추천 공고문을 내고, 오는 18일까지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포상내용은 정부기관, 지자체, 교육청, 공기업 등 구매기관 등을 대상으로 한 최우수부문상과 구매부문과 생산‧유통부문으로 나뉜 우수부문상으로 구성됐다.

최우수부문상의 경우, 공공기관의 2013년도 우선구매실정을 근거로 복지부에서 직접 선정하게 되므로, 별도의 추천절차가 없다.

우수부문상 생산‧유통부문의 경우, 생산품 판매확대로 중증장애인 직업재활 등에 기여한 기관 등으로 중증장애인생산품생산시설 및 판매시설이다.

구매부문은 생산품 우선구매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공적이 있는 정부기관 등 구매 공공기관에 해당된다.

추천방법은 복지부 홈페이지(www.mw.go.kr) 또는 한국장애인개발원 중증장애인생산품 홈페이지(goods.koddi.or.kr)에서 다운받은 추천서, 현황서 등 제출서류를 첨부해 오는 18일까지 우편, 이메일로 전송하면 된다.

<문의> 보건복지부 장애인자립기반과 044-202-3329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