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세부 평가결과 내용.ⓒ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가 오는 6일부터 부모들이 어린이집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어린이집 평가인증의 세부 평가결과를 공개한다.

세부 공개내용은 ▲평가인증 여부 ▲평가인증 총점 및 영역별 점수 ▲종합 평가서 ▲지역별·어린이집 유형별 평균 점수 등 부모, 어린이집 등의 의견수렴을 거쳐 현장에서 가장 궁금해하는 내용 중심으로 마련했다.

또한 각 어린이집의 평가영역 균형도를 함께 제시해 각 영역별 우수정도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공개 내용은 아이사랑보육포털(www.childcare.go.kr) '평가인증 알리미' 및 복지부 홈페이지(www.mw.go.kr)를 통해 공개되며 11월부터는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매월 새롭게 인증을 받거나, 취소되는 어린이집 현황 등 최신자료를 “평가인증 알리미”에 즉시 반영해 부모 등은 가장 최근의 평가인증 결과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평가인증 어린이집은 서류 심사, 현장 관찰 등의 엄격한 평가를 거쳐 우수한 어린이집을 선정하고 있으며, 7월말 현재 평가인증을 유지한 어린이집 규모는 2만8658곳으로 전체 어린이집의 65.7% 수준이다.

복지부는 평가결과 공개이후 현장의 평가부담 완화 및 성과중심의 평가체계 마련 등을 위해 평가인증 지표를 개선해 평가의 객관성·신뢰성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