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전용 휴대폰 LH8700의 모습. ⓒ하상장애인복지관

하상장애인복지관이 오는 2월 25일까지 시각장애인전용 휴대폰 650대를 무료로 사용할 신청자를 모집한다.

시각장애인 전용휴대폰(LH8700)은 전화번호부와 알람·일정기능, 비밀번호 설정, 계산기, 카메라, 책읽어주는도서관접속 기능, 지하철노선도 등 모든 기능을 음성으로 안내해준다.

또한 음성 안내의 재생속도나 크기조절 등 음성환경설정이 있어 시각장애인이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돼 있다.

신청자격은 장애인복지법 제32조 규정에 의해 등록한 시각장애인이나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6조 규정에 의해 등록된 상이등급을 받은 시각장애인에 한한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신청서류를 첨부해 우편(서울특별시 강남구 개포동 12-5 하상장애인복지관 정보·보조기기 지원사업 담당자 앞)이나 이메일(hasang@onsori, 압축파일 요망)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류는 정보·보조기기 지원신청서 및 개인정보 동의서, 장애인증명서, 주민등록증 사본 각 1부며,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 신분증사본,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각 1부를 첨부하면 된다.

신청서는 홈페이지 온소리(www.onsori.or.kr)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선정 대상자 발표는 3월 7일 오후 2시 온소리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전화(02-560-428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번 시각장애인전용 휴대폰 무료 지원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으로 지난해부터 진행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