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특수교육원이 공개한 '장애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중 중·고등학생용 성교육 프로그램의 성폭력 유형과 성폭력 상황 캡처 모습. ⓒ에이블뉴스

국립특수교육원(원장 김은주)이 홈페이지에 ‘장애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멀티미디어 컨텐츠 뿐만 아니라 최근 ‘성폭력 예방 핸드북’을 공개했다.

국립특수교육원 홈페이지(http://www.knise.kr)의 오른쪽 배너모음 하단을 살펴보면 ‘장애학생용 멀티미디어 성교육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중·고등학생용으로 나뉘어 프로그램이 제작돼 있다. 또 KEWAD 웹접근성연구소에서 실시한 웹 접근성 평가를 거쳐 장애·비장애인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초등학생용 프로그램에서는 ▲성장에 따른 신체변화 ▲성 차이 ▲성폭력 예방 ▲성 매매 등 10가지 테마로 나뉘어져 있다.

중·고등학생용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용보다 더 구체적으로 ▲생식기 위생관리 ▲자위행위 처리법 ▲데이트 기술 ▲임신·출산, 피임 ▲성폭력 유형과 성폭력 상황 등 총 10가지 테마로 분류된다.

테마 별 프로그램에서는 ‘도전 퀴즈왕’을 통해 질문을 통해 공부했던 내용을 대답하는 형식으로 되새길 수 있도록 했다.

국립특수교육원은 프로그램에 대해 “특수교육현장에서 장애학생 성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학생, 학부모, 교사, 특수교육관련 종사자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멀티미디어 자료로 개발됐다”고 밝혔다.

성교육 프로그램이나 핸드북은 국립특수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볼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