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 고등교육기관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이병화)가 1월 9일부터 1월 29일까지 2009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한다.

지난해 불어 닥친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지난 12월 1일부터 29일까지 실시한 1차 모집 지원율이 작년 대비 18% 증가를 보이면서 직장인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별히 경영학과, 실용영어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 등 실용적인 교과과정 및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한 학과의 지원율이 크게 상승했으며, 정보보호시스템학과와 같은 특화된 IT학과도 상승세를 보였다. 또한 학사편입이 늘어 이미 대학을 졸업하고 직장을 가진 샐러던트들이 자기 계발을 위해 세종사이버대학교를 선택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번 입시는 특별히 소외계층을 위한 장학혜택을 대폭 확대하였다. 위탁전형은 입학금 20만원 면제와 매 학기 수업료 20%~50%의 장학혜택, 특별전형은 입학금 20만원의 감면혜택이 주어진다.

소외계층 장학금의 경우 장애인은 수업료의 30~50%, 외국인 50%, 다문화가정과 기초생활수급자 30% 등의 장학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세종사이버대학 졸업생이 세종대학교 대학원(경영대학원, 산업대학원) 진학 시, 학자금 20~5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모집전형에는 일반전형, 위탁전형(산업체/군위탁), 학사편입학전형, 사회적배려대상자전형, 장애인전형, 재외국민전형, 외국인전형(북한이탈주민 포함), 시간제 등이다.

모든 전형에 있어 학업계획서(80%) 및 논술고사(20%)가 전형요소로 반영되며, 지원자들은 인터넷 원서접수 시 온라인상에서 시험에 응시하면 된다. 전형별 또는 모집단위별 복수지원이 가능하며, 수능성적 또는 학교생활기록부 성적은 반영하지 않는다.

모집학과는 ▲부동산경영학부(부동산경매중개, 부동산개발투자, 부동산자산경영, 금융재테크) ▲경영학부(경영, 외식창업프랜차이즈)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행정, 노인복지, 아동보육복지) ▲호텔관광경영학과 ▲상담심리학과 ▲실용영어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게임·3D애니메이션학과 ▲유비쿼터스컴퓨팅학과 ▲정보보호시스템학과 등 3개 학부 7개 학과이다.

입학 문의 ㅣ 세종사이버대학교 02-2204-8000, www.sjcu.ac.kr

노컷뉴스 편집팀/에이블뉴스 제휴사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