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보조공학센터는 보조공학기기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사회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보조공학기기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을 실시한다.

모집분야는 아이디어, 포스터 2개 부문으로 장애인, 장애인 가족, 비장애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의 주제는 ‘장애인의 직업생활과 보조공학기기’이며 보조공학기기를 통해 직업의식을 고취하고 안정된 직업생활에 도움이 되는 내용, 보조공학기기를 통해 장애인 고용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 보조공학기기를 통해 장애인이 사회의 일원으로 ‘일하는 장애인’을 나타낼 수 있는 내용, 장애인의 보조공학기기 사용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면 된다.

아이디어 부문은 보조공학기기의 기능, 구현방법 및 디자인, 사용방법, 기기에 대한 특이사항 등을 분량 제한 없이 작성해 제출하면 되고, 포스터 디자인 부문은 A1(594mm×841mm)사이즈로 포스터를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작품접수는 오는 8월 1일부터 11일까지이며, 우편(137-725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674-4 하림빌딩 5층 보조공학센터 공모전 담당자 앞)으로 접수하면 된다.

입상자는 8월 31일 보조공학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최우수상 각 1편에게는 3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며 우수, 가작, 장려상에게도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응모요령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조공학센터 홈페이지(www.atc.or.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