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아이 스마트폰 어플 사용 모습. ⓒ보이스아이

(주)보이스아이(대표 박민철)의 보이스아이 스마트폰 어플이 ‘BETT Awards 2012’를 수상했다.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영국에서 열린 ‘2012 영국 교육기술 협력 박람회(British Educational and Training Technology)’ 특수교육부문에서 올해의 솔루션으로 선정돼 수상의 영에를 안은 것.

보이스아이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변환 바코드 시스템으로 책자에 인쇄된 바코드에 변환기를 대면 음성으로 변환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에 수상의 영예를 안은 보이스아이 스마트폰 어플로 인해 시각장애인들은 종이 인쇄물을 스마트폰으로도 쉽게 읽을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스마트폰 어플은 저시력장애인의 정보접근을 위한 글자 확대기능과 글씨 및 바탕의 색상, 명암 차이를 높여 약시자들도 쉽게 정보접근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고대비 기능이 들어 있다.

한편 영국 교육기술 박람회는 교육전문가들이 교육관련 IT기기 및 서비스를 소개하고 평가 및 판매하는 28년 전통의 세계 최대 규모 교육 솔루션 통합 박람회이다. 매년 659개 이상의 전시업체와 3만명 이상의 교육 전문가들이 참가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