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가 출시한 '스마트 보조기구' 어플.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이하 경기재활공학센터)가 29일 보조기구의 정보를 맞춤 검색할 수 있는 ‘스마트 보조기구’ 어플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장애인이 보조기구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서는 업체 홍보물이나 관련 기관에 방문하는 방법 등을 이용하는 불편함을 겪어왔다.

이번에 출시된 ‘스마트 보조기구’ 어플은 검색창에 단어 입력만으로도 각기 다른 장애 특성과 욕구에 맞는 보조기구 정보들을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다.

일례로 어플의 검색창에 '컴퓨터'라고 치면, 컴퓨터와 관련된 보조기구들이 나열된다. 또한 영역별로 나뉘어져 있어 '여가생활'과 관련된 보조기구를 검색하면 '클라리넷 점자 악보'나 '나비모양 카드 분배기' 등이 열거된다.

이 밖에도 보조공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전국의 기관들을 소개하고 있어 많은 정보들을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손 쉽게 검색하고 알 수 있다.

경기재활공학센터는 “이 어플은 안드로이드 마켓(구글 플레이)를 통해 무료 다운받을 수 있으며, 애플의 앱스토어에서는 9월 중 서비스 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재활공학센터는 오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열리는 '2012 국제 보조공학 심포지엄' 에서 어플 시연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