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프린터를 제조하는 업체를 운영하며 약 100만불 이상의 해외시장 수출 등 국가발전에 기여한 ㈜한양씨앤씨 강준철 대표이사 등 총 25명의 장애경제인이 정부표창을 수상했다.

중소기업청은 9일 63컨벤션센터에서 ‘제11회 전국장애경제인대회’를 개최, 정부표창 25명 및 창업아이템경진대회 11명 등을 표창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전국장애경제인대회’는 장애경제인의 뜨거운 열정을 통해 새롭게 도약한다는 의미에서 ‘뜨거운 열정, 새로운 도약!’ 이라는 주제로 전국 장애인기업 대표를 비롯해 표창 수상자 및 가족, 그리고 장애인기업 지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모범 장애경제인과 장애인기업 지원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해 정부표창 25점을 수여하고 우수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입상자에 대해서는 상장과 함께 총 3400만원의 상금도 지급됐다.

㈜한양씨앤씨 강준철 대표이사는 디지털 프린터를 제조하는 업체로 고용 인력을 대상으로 일 학습 병행제를 통한 인적 자원 개발 및 약 100만 불 이상의 해외시장 수출 등의 국가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티엘인더스트리 김창식 대표는 셔틀콕 자동발사기 ‘다날려’ 라는 아이템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장애음악인으로 구성된 푸르메오케스트라의 축하공연으로 아름다운 선율이 연주되고, 행사장 입구에서 우수 장애인기업제품 홍보관을 운영해 좋은 호응을 얻는 등 장애경제인의 종합 축제의 장으로 펼쳐졌다.

중소기업청 최수규 차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뜨거운 열정과 피나는 노력으로 우리경제의 한축으로 당당히 자리매김하고 있는 장애경제인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장애인기업 지원 인프라 확충, 장애인 창업육성 등 장애인기업활동 촉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017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