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3일 ㈜푸드엔과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푸드엔은 부산지역 유력 식자재 종합 유통업체로 2016년, 2019년 부산광역시에서 고용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 2019년에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도 선정되는 등 경쟁력을 갖춘 사업체로 성장하고 있으며 침체된 부산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은 대기업에서 장애인을 고용하기 위해 설립한 사업장으로, 자회사가 고용한 장애인을 모회사가 고용한 것으로 간주해 고용률에 산입하고 부담금을 감면해준다.

㈜푸드엔은 모기업과의 연계성을 고려해 식자재 종합유통업종으로 자회사를 설립하며, 장애인 근로자들은 식자재 소분 및 포장 등 다양한 직무에 배치될 예정이다.

현재 부산지역에서는 넥슨코리아, 엔씨소프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3개 사가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다.

공단 남용현 고용촉진이사는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통해 장애인 고용활성화에 노력하는 ㈜푸드엔에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설립되는 사업장이 침체된 부산지역 장애인 노동시장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푸드엔 김광원 대표는 “장애인고용을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장애인들을 위한 좋은 일자리 만들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