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1년도 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 원서접수가 오는 23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6월 4일 호남권 권역을 시작으로 6월 12일까지 전국 4개 권역(권역별 1일 대회 실시)에서 총 6개 직종(기본직종 4개, 권역별 특화직종 2개)이 개최될 예정이나,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금년 11월 이후로 연기될 수 있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상장, 메달 및 상금(금 50만원, 은 30만원, 동 20만원)이 수여되며, 기본직종 금상 입상자는 9월 경상북도 경주시에서 개최되는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참가 자격도 부여된다.

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장애인은 참가원서를 접수기간 내에 우편 혹은 접수기관에 내방해 접수하면 된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우편접수를 권장하고, 방문접수 시 마스크 착용 등 국민 예방수칙에 따른 각별한 유의를 바라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홈페이지(www.kaidd.or.kr)를 참조해서 해당 시·도 지부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