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이 오는 13일 오후 1시 30분부터 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서울 중구 소재) 회의실에서‘장애인고용 조사 통계 데이터 설명회’를 개최한다.

공단 고용개발원은 국가승인 통계조사인 ‘장애인고용패널조사’, ‘장애인경제활동실태조사’, ‘기업체장애인고용실태조사’ 통계 데이터의 활용도를 높이고, 장애인 고용 통계의 저변 확대를 위해 매년 데이터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데이터 설명회에서는 장애인 고용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과 일반 연구자를 대상으로 ‘장애인고용패널조사’, ‘장애인경제활동실태조사’, ‘기업체장애인고용실태조사’의 데이터 개요와 구조, 내용, 특성 및 주요 변동 사항을 중심으로 설명한다.

또한, 이번 데이터 설명회부터는 기존에 시행했던 데이터 설명회와 내용을 차별화해 조사별로 적합한 데이터 활용 방안과 연구 방향을 중심으로 보다 더 자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공단 고용개발원 이정주 원장은 “장애인 고용 관련 조사 통계 자료를 더 많은 연구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해 장애인 고용정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연구들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장애인고용조사 통계 데이터를 활용한 제10회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는 11월 9일에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 될 예정이다.

올해는 개최 10주년을 맞아 별도의 기획주제를 마련해 장애인 노동시장 현황을 전반적으로 분석하고, 향후 나아가야할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구성될 예정이다.

데이터 설명회는 장애인고용 통계 및 연구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11일까지 이메일(survey@kead.or.kr)로 사전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http://www.kead.or.kr)와 고용개발원 홈페이지(http://edi.kead.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