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이 장애인 고용 정책 발전을 뒷받침하는 고용분야 연구 활성화를 위해 ‘제10회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및 대학원생 대상 논문 경진대회를 위한 연구 논문을 공모한다.

연구논문의 주제는 장애인 고용 관련 자유 주제이며 내용은 고용개발원에서 생산, 배포한 조사통계 3종(장애인경제활동실태조사, 장애인고용패널조사, 기업체장애인고용실태조사)의 자료를 활용해 작성되어야 한다.

응모자격으로는 ▲일반논문은 교수, 박사학위소지자, 연구기관 연구자 등이며 ▲대학원생 대상 논문 경진대회는 대학원 석·박사과정 재학생 및 수료생(휴학생 포함)으로 한다.

공모 일정은 오는 6월1일까지 연구계획서 접수 받아 심사를 거쳐 10월 10일 최종논문을 제출한다. 학술대회 개최는 11월 9일이며 우수논문은 학술대회 당일 발표를 하게 된다.

논문 공모 연구계획서 제출자 및 장애인 고용 분야에 관심 있는 연구자를 대상으로 고용개발원 생산, 보급된 조사통계의 데이터 가공 및 분석방법을 알려주는 데이터 설명회를 7월 중순에 진행할 예정이다.

연구계획서 접수는 6월 1일까지 이메일, 우편, 팩스를 통해 접수한다. 자세한 안내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홈페이지(http://www.kead.or.kr)와 고용개발원 홈페이지(http://edi.kea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