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28일 코엑스에서 열린 ‘2018년 신세계그룹 상생 채용박람회’에 참여해 장애인채용을 지원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28일 코엑스에서 열린 ‘2018년 신세계그룹 상생 채용박람회’에 참여해 장애인채용을 지원했다.

이번 박람회는 신세계그룹에서 주관하고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 대규모 행사로서, 신세계그룹 계열사, 파트너사(협력사), 우수강소기업 등 100여 개소가 참여했다.

공단은 대기업의 그룹 공채 및 채용설명회(박람회) 때마다 다양한 방법과 내용으로 기업의 장애인채용을 지원해 왔으며, 올해는 ㈜이마트와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등의 장애인 채용 사업체에 대해 지원했다.

또 청각장애인에 대한 수어통역, 행사에 참여한 장애인들의 사업체 안내 및 취업상담 지원, 공단 서비스 희망 장애인에 대한 취업 및 훈련 상담 등도 진행했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일자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요즈음, 신세계그룹에서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개최하는 것은 고무적인 일이며, 우리 공단도 신세계그룹 및 파트너사에서 장애인을 많이 채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