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일자리사업이 일하고자 하는 장애인이 민간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와 보건복지부가 협업을 통해 맞춤형 지원체계 구축이 필요하다는 현장조사 결과가 나왔다.

기획재정부는 김용진 제2차관 주재로 이 같은 내용이 담긴 ‘2018년도 제1차 재정관리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올해 재정조기집행계획과 더불어 핵심사업 시범 현장조사 결과 등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를 통해 상반기 고용 불확실성을 조기에 차단할 수 있도록 역대 최대 규모의 일자리사업 예산을 집행한다. 전년에 비해 2조1000억원 올린 19조2000억원을 조기집행한다.

또한 정부는 지난달 핵심사업 평가제도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국민적 관심도가 높은 20개 사업에 대해 민간전문가, 관계부처 등과 함께 합동현장조사단을 구성해 시범 현장조사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사회보험사각지대해소사업의 면밀한 성과 분석 및 개선방안 검토, 장애인일자리지원사업 등의 부처협업을 통한 성과 제고 필요성 등이 논의됐다.

이중 총 860억원의 예산인 복지부 장애인일자리사업은 현장조사를 통해 고용부와 복지부간 협업을 통해 일하고자 하는 장애인이 민간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체계 구축이 필요하다는 내용이 보고됐다. 구체적인 개선방안은 소관 부처에서 마련할 예정이다.

각 부처는 시범 현장조사 결과를 토대로 즉시 시행가능한 과제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해 3월 재정관리점검회의에 보고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김 차관은 “재정사업의 성과 제고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부처간의 긴밀한 협업이 가장 중요하다”며 “재정사업 성과관리체계가 한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각 부처가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