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원장 김광용)이 오는 19일 오후 2시 개발원에서 ‘제4회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를 위한 데이터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학술대회 연구계획서 제출자, 평소 장애인 고용 관련 연구에 관심 있는 교수·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설명회에서는 현재까지 구축된 장애인고용패널 1∼4차년도 자료와 2008·2010년 기업체 장애인고용 실태조사, 2010년 장애인 경제활동 실태조사에 대한 조사개요 및 데이터 특성 설명이 이뤄진다. 또한 데이터 가공사례 등의 시연도 병행된다.

장애인고용패널조사는 지난 2008년부터 장애인 경제활동 상태와 관련된 요인을 동태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전국 등록장애인 5092명을 대상으로 매년 추적 조사로 진행된다.

기업체 장애인고용 실태조사는 장애인고용 현황과 고용관련 요인을 조사해 장애인 노동시장의 수요자인 사업체의 장애인 고용 여건을 파악하는 것으로 2008년부터 2년마다 실시된다.

한편 ‘제4회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는 오는 11월 2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