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이 여성 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네일아트 전문가 양성 시범과정 훈련생을 모집한다.

공단 고용개발원은 ‘청각장애인 서비스 분야 직업영역개발사업’의 일환으로, 항공서비스업 등 여성근로자가 많이 근무하는 대기업에 여성 청각장애인이 네일아티스트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이번 시범과정을 마련했다.

이번 시범과정은 오는 8월13일부터 3개월간 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훈련내용은 기초직업기술, 공통기술, 전공기술로 나뉘어 현장실습과 체험학습 위주로 진행된다.

공단은 훈련 종료 후 네일아티스트 자격을 갖춘 여성 청각장애인이 대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시험고용 서비스 등으로 대기업의 특별채용을 이끌어내 여성 청각장애인을 위한 안정적인 일자리를 마련한다는 방침인 것.

개인 신변처리와 단체생활에 어려움이 없는 15세 이상 여성 청각장애인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모집기간은 오는 19일까지다. 공단 홈페이지(www.kead.or.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