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이 오는 19일까지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을 수행할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과 직업재활프로그램사업 수행기관 4곳을 모집한다.

먼저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은 장애인복지관, 장애인복지단체, 직업재활시설 등을 대상으로 하며, 현재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지원받고 있는 기관은 제외된다.

지원분야는 웹마스터, 바리스타, 피부미용관리, 정보처리, 디자인 등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지원하며, 선정된 기관에는 훈련비 및 훈련수당을 지원한다.

직업재활프로그램사업 수행기관은 장애인복지관, 장애인복지단체 등을 대상으로 하며, 현재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지원받고 있는 기관은 제외된다.

지원분야는 취업지원, 직업역량강화, 창업지원, 전문가양성 등 기관 및 지역에 맞는 직업재활사업 등이며, 사업비 3000만원을 지원한다.

접수는 오는 19일 오후 6시까지 직접방문 또는 우편(등기)으로 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공문, 각 사업별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이며, 서류심사와 현장심사,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 기관을 발표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직업재활팀(02-3433-0704)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