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가족부와 한국장애인개발원이 '2010 장애인복지일자리 아이템공모전' 아이템 당선작의 시범사업 수행기관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장애인복지일자리 아이템 당선작은 '홀몸 어르신 안부지킴이 콜서비스', '유기견 청결 도우미', '박물관 등 공공기관 안내도우미', '장애인사회서비스사업 모니터링 요원', '어린이에게 책 읽어주는 선생님', 'KTX열차 세팅원' 등으로 시범사업은 오는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이뤄진다.

수행기관 응모자격은 장애인복지 및 사회복지 관련업무를 수행할 목적으로 중앙정부나 지방자치단체에 등록된 비영리단체·기관, 특수학교 등으로 1개기관 당 1개사업에만 응모할 수 있다.

시범사업 참여대상은 만 18세이상 여성장애인이나 만 60세이상 고령장애인으로 선발하여야 하며, 6인 이내로 구성해야한다. 단, 사업특성 상 남성 및 청장년의 지원과 보조가 필요한 경우에는 1인에 한하여 포함할 수 있다. 현재 장애인복지일자리에 참여하고 있는 장애인은 제외된다.

수행기관 모집에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오는 4월 9일까지 시범사업신청서, 세부사업계획서, 사업자등록증 사본(또는 고유번호증 사본), 지역사회 공공기관 연계협약서(필요 시) 각 1부를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지정 서식은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www.koddi.or.kr)의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시범사업신청서와 사업세부계획서는 별도파일을 전자우편(able2010@hanmail.net)으로 제출해야 한다.

선정절차는 정부, 학계, 직업재활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오는 4월 19일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및 개별 통보될 예정이며, 선정된 총 4개 기관에 각각 600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문의 및 서류접수처: 02-3433-0663,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로 22 이룸센터 5층 직업재활종합센터 일자리지원팀 장애인복지일자리 시범사업 담당자 앞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