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가족부(장관 전재희)와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이용흥)이 오는 2월 12일까지 '2010년 장애인복지일자리 아이템 공모전'을 진행한다.

장애인복지일자리는 장애인이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직종개발과 일자리 확대를 목적으로 지난 2007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 공모전은 '여성장애인 및 고령장애인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주제로 열린다.

세부적으로는 '지방자치단체 고유사업(환경·행정·복지 등)으로 공공의 이익을 도모할 수 있는 일자리', '지적·시각장애 등 장애유형별 일자리', '여성장애인 및 고령장애인의 강점을 활용한 적합 일자리' 등이다.

지난해 공모전에서는 국공립 종합병원 린넨실 도우미가 최우수상을, 관공서 정원관리도우미, 학교급식 도우미 등이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3,500명을 대상으로 사업이 진행됐다.

장애일일자리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www.koddi.or.kr) 공지사항에서 지정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해 접수마감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하면된다.

응모작품은 1인당 2개까지 가능하며 전자우편(able2010@hanmail.net)으로만 접수받는다.(우편, 방문, 팩스접수 불가)

입상작은 오는 2월 26일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최우수작 1편에는 보건복지가족부장관 표창과 상금 50만원을, 우수작 2편에는 한국장애인개발원장상과 상금 30만원을, 장려상 3편에는 한국장애인개발원장상과 상금 1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문의: 전화 02-3433-0663,0668~9 한국장애인개발원 직업개발팀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