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은 교육, 복지, 노동을 연결하는 장애인복지일자리 지원모델 개발 시범사업을 수행할 기관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특수교육기관, 지역사회재활시설, 중증장애인직업재활수행기관 등 각 사업주체별 주요 역할을 정립하고 사업결과를 토대로 장애인복지일자리 지원모델을 확정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사업에서 특수교육기관은 참여자의 사전교육을, 장애인복지일자리 수행기관은 사업 수행을, 중증장애인직업재활 수행기관은 취업알선 등 사후관리를 담당한다.

사업유형은 현재 장애인복지일자리 사업으로 실시하고 있는 관공서 청소도우미, 보육도우미, 도서관사서보조, 우체국 우편분류 등과 기타 신규 장애인일자리이며 업무수행이 가능한 전 유형의 등록장애인은 이번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사업기간은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이다. 6월과 7월 두 달간은 특수교육기관 연계를 통한 교육이 진행되고 8월부터 10월까지 본격적인 사업참여 및 사후관리가 진행된다. 단, 교육기간에는 인건비가 지급되지 않는다.

응모자격은 장애인복지관련 업무를 수행할 목적으로 중앙정부 및 지자체에 등록된 비영리단체 또는 기관이다.

홈페이지(www.koddi.or.kr) 공지사항에서 시범사업신청서와 세부사업계획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사본, 특수교육기관ㆍ사업배치기관 연계협약서 등과 함께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단, 시범사업신청서와 사업세부계획서는 별도 파일로 이메일(able2010@hanmail.net)로 제출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5월 7일까지.

수행기관 선정 발표는 5월 18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선정기관에는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문의: 전화 02-3433-0600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7-13 이룸센터 5층 한국장애인개발원 직업개발팀 시범사업담당자 앞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