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오는 24일부터 3월 8일까지 장애인을 대상으로 4․ 5급 신입사원 공채를 실시, 200여명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4급 신입사원 자격은 전문대를 졸업해 전문지식과 기술을 보유한 장애인이며, 5급 신입사원은 고등학교를 졸업한 장애인이다.

응시자는 삼성전자 채용사이트(www.dearsamsyng.co.kr)와 삼성전자 홈페이지(www.samsung.com/sec)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응시원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응시자들은 서류심사를 거쳐 직무적성검사(SSAT)와 면접을 보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주관하는 4주간의 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을 수료해야한다. 최종합격자는 4월 중순 발표된다.

삼성전자는 이번 장애인 공채를 통해 기술·사무직 등 분야인력을 선발해 수원, 기흥, 천안, 탕정, 온양, 구미, 광주 등 전국 사업장에 배치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인사팀 원기찬 전무는 “삼성전자는 장애인 채용에 앞장 서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취업 후에도 직장 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