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와 동대문구에도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가 설치된다.

서울시는 올해 4월부터 5월까지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설치·운영할 2개 자치구 공모 결과, 강서구와 동대문구를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만 18세 이상 성인 발달장애인 중 계속 교육을 받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사회적응훈련 및 직업능력향상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곳이다.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는 의사소통, 일상생활훈련, 사회적응, 건강관리, 직업전환교육 및 긍정적 행동지원 등 6개의 필수과목 뿐 아니라 여가·문화·스포츠 등 발달장애인의 개별적 특성을 고려해 센터별로 특색 있는 선택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2016년 노원‧은평, 2017년 동작‧마포‧성동, 2018년 종로‧관악‧성북‧도봉‧강동, 지난해 양천·광진·강북·중랑·송파·서대문에 문을 연 바 있다.

올해 1월과 5월에 강남과 구로에 문을 열어 현재까지 총 18개소가 운영 중이며 하반기 금천‧영등포구, 새로 선정된 강서구의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가 개소할 예정이다. 또한 동대문구에도 구립시설 장애인복합공간인 다사랑복지센터 내에 공간을 마련, 내년 상반기 중 개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시는 “올해까지 25개 전 자치구에 각 1개소 지정을 목표로 약 98억 원을 투입,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21개소를 운영할 예정”이라면서 “이제 중구, 서초구, 용산구에서 하반기에 자치구 공개모집에 참여한다면 서울 25개 모든 자치구에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설치 목표 달성이 가능해진다”고 설명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