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 뮤지션 TV 화면 캡쳐.ⓒ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이 발달장애 아동 및 청소년으로 구성된 ‘레인보우 뮤지션’들이 참여하는 유튜브(YouTube) ‘레인보우 뮤지션 TV’를 개설했다고 10일 밝혔다.

‘레인보우 뮤지션’은 어린이병원에서 음악치료를 받는 과정에서 음악성이 발견된 발달장애 아동·청소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종 콩쿠르에 입상하거나 예술 중·고등학교 및 대학에 진학하는 등 뛰어난 음악재능의 뮤지션들을 다수 배출하는 대표 음악치료 프로그램이다.

‘레인보우 뮤지션 TV’는 발달장애 뮤지션들 개개인의 잠재된 능력을 발휘하도록 지원하고,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한 채널로 만들어갈 예정이다.

첫 영상인 ‘레인보우 뮤지션들의 세상을 향한 첫걸음’에서는 지난 11월 16일에 있었던 한강 버스킹을 준비했던 친구들의 메이킹 영상, 두 번째 영상에는 12월 8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있었던 서울시립교향악단과의 협연 ‘행복한 음악회 함께!’의 리허설 영상이 올라가 독자들의 조회를 기다리고 있다.

발달장애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 개선을 이끌고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아름다운 세상’을 상상하며 다양한 주제의 영상을 올릴 계획이다.

발달장애 아이들의 지하철 또는 버스 노선 외우기, 20년 전 후의 날짜와 요일 맞추기, 절대음감 등 영화 ‘레인맨’의 더스틴 호프만과 ‘그것만이 내 세상’에서 진태(박정민)을 생각나게 하는 아이들의 재미난 일상이 담길 예정이다.

특별히 10년 전부터 레인보우 뮤지션 공연 사회자를 도맡아 진행해 온 박은범 군이 유튜버로 나서 매력 발산과 함께 웃기고도 재미있는 그들의 신세계가 펼쳐질 예정이며 미디어를 통해 지속적으로 세상과의 소통의 장을 만들어 나간다.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김재복 원장은 “유튜브 매체를 통해 발달장애인의 긍정적인 측면과 재능을 널리 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사회 속에서 발달장애 청소년들이 일원으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사랑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참고> 서울특별시어린이병원 레인보우뮤지션TV (https://www.youtube.com/channel/UCwYmCDKWfLqjRqLt1cldG6Q)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