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저소득·취약계층 유·청소년을 대상으로 ‘2019년도 스포츠강좌이용권(바우처)’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은 저소득층 유·청소년들에게 ‘스포츠이용권 카드’를 발급해 이를 이용해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svoucher.kspo.or.kr)에서 각 자치구에서 지정한 스포츠시설의 강좌를 선택하여 결제한 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스포츠복지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가구원 및 차상위 계층의 만5세∼만18세(2001.1.1∼2014.12.31) 유·청소년이며, 1인 1강좌 월 8만원(최소 7개월) 범위 내에서 스포츠강좌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자로 선정될 경우 스포츠강좌이용권 시설로 등록된 태권도, 수영, 헬스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공공 및 사설체육시설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오는 28일까지며, 거주 자치구청 및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www.svoucher.or.kr)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자 중 선정기준에 따라 범죄피해가구, 기초수급 생계·의료·주거 급여 대상자, 교육급여·차상위계층 대상자 순으로 선정한다.

동시신청 기간 후에는 자치구별 상황에 따라 자율적으로 추가 접수 및 선정이 가능하다.

선정결과는 각 자치구에서 선정기준에 따라 적격여부를 확인한 후 대상자를 확정해 2019년 1월중으로 문자메시지로 안내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