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오는 12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제13회 서울특별시 지적장애인 농구대회’를 개최한다.

지적장애인 농구대회는 지적수준이 낮은(지능지수 70이하) 지적장애인들이 ‘농구’ 라는 체육활동 및 경기규칙을 습득함으로서, 협동심과 자신감을 키우고 심신단련 및 사회성향상에 기여하기 위하여 200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서울시가 지원하고 서울특별시 장애인복지시설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25개의 지적장애인 농구팀을 비롯해 관계자, 가족, 일반시민 등 약 600여 명이 참석한다.

이날 대회는 A~C그룹까지 3그룹을 수준별로 나누어 진행되며, A그룹은 일반 농구 규칙 및 규정이 적용 가능한 2개 팀으로, B그룹은 패스와 드리블은 가능하나 슛이나, 체력이 부족한 6개 팀으로, C그룹은 패스와 슛의 이해도가 부족한 16개 팀으로 구성됐다.

경기는 3:3 경기로 진행될 예정이며, 경기와 별도로 농구에 관심이 있는 개인 52명이 참여하여 자유투, 스피드, 드리블 등의 개인기술경기를 선보이는 시간도 마련된다.

또한, 장애인을 응원하기 위해 모인 일반 시민을 위해 포토존, 자유투, 풍선아트, 네일아트, 스타일링 외 먹거리 부스 등도 운영된다.

대회와 관련한 사항은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 홈페이지(www.jjang2.or.kr) 에서 확인 가능하며, 대회에 후원을 지원하고자 하는 경우는 협회 후원 결연사업부(TEL.02-926-3308)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설문]2015년 장애인계 10대 키워드 설문조사(추첨 통해 왁스 타블렛 증정)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