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 어린이재활병원 조감도.ⓒ서울시

서울시가 비영리 재단법인 푸르메재단이 민간의 기부를 받아 마포구 상암동에 건립 중인 성장기 장애아동 전문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에 85억원을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또 안정적 운영을 위해 매년 병원 운영비 약 9억원도 함께 지원할 계획이다.

장애아동의 재활을 전문으로 하는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은 서울에서는 최초로써, 장애아동들만의 특화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연면적 1만8378㎡, 지상 7층, 지하 3층 규모로 들어설 어린이재활병원에는 90병상과 각종 재활의료장비를 갖춘 재활병원, 직업재활시설, 체육시설(수영장) 등이 갖춰질 예정이다.

장애 어린이재활병원은 지난해 3월 착공, 2016년 상반기 중 문을 열 계획으로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이다.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에 따른 총사업비는 466억 원으로 이중 서울시가 85억원(건축비 50억, 의료장비구입 35억), 마포구가 93억원(부지 구입), 푸르메재단이 민간기부를 통해 273억원(건축비), 비(의료장비구입) 15억원이 투입된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으로 보다 많은 장애아동들에게 전문적이고 집중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그동안 턱없이 부족했던 장애아동에 대한 공공의료서비스를 확대, 강화해 아이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