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이 부대변인 장애인 폭언 사건과 관련, 공식사과와 함께 해당 부대변인을 즉각 해임하고 강력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16일 밝혔다.

앞서 이날 한 매체에 따르면 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 정성구(62) 경기 하남시지회장은 “A부대변인이 지난 13일 오전 3시 48분쯤 전화를 걸어 입에 담을 수 없을 정도의 욕설을 퍼붓고 협박했다”며 수원지검 성남지청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정 지회장은 고소장에서 A부대변인이 교통사고로 한쪽 다리가 불편한 자신을 가리켜 “장애자 이 X새끼”, “넌 죽어야 돼. 하남에서 못 살아 이 X새끼야…. 다리 하나 더 없어져” 등 여러 차례 폭언을 퍼부었을 뿐만 아니라 A부대변인과 함께 있던 B씨 등 동석자들이 A부대변인이 욕을 할 때마다 큰 소리고 웃으며 맞장구치거나 직접 욕을 했다고 주장했다.

또, A부대변인은 지난 8월 12일과 13일에도 전화나 문자메시지로 같은 내용의 욕설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폭언 사건에 대해 새정치민주연합 최동익 의원은 성명을 통해 “한 정당의 부대변인이라는 사람이 여러 차례에 걸쳐 장애인에게 전화를 걸어 폭언을 했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일”이라며 “이번 막말의 당사자와 그 옆에서 함께 즐겼던 자들에게 출당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며 사건이 재발하지 않도록 특단의 대책을 내놓아야 할 것”이라고 크게 반발한 바 있다.

이에 새누리당 권은희 대변인은 현안 브리핑을 통해 “새누리당 부대변인이 장애인에게 폭언을 한 혐의 등으로 검찰에 피소됐다. 이에 새누리당은 16일 해당 부대변인을 즉각 해임하고 징계위원회에 회부해 잘못에 상응하는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새누리당은 모든 장애인의 마음에 상처를 입힌 행위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새누리당은 앞으로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모든 구성원들이 더욱 겸손하고 엄격한 몸가짐을 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