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는 대오각성하고 사죄하라

- 장애인에 대한 천박한 인권의식 드러낸 청와대 경호시연

청와대 경호처가 경호시연 행사에서 장애인을 테러리스트로 설정하고 제압하여 물의를 빚고 있다. 이는 청와대의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 있는 그대로 드러난 일이다.

이명박대통령은 취임 직전 한 중증장애인의 편지에 대해 “마우스 스틱을 입에 물고 써 내려간 장문의 편지를 읽으며 장애를 가진 분들이 소외감을 갖지 않도록 하는 것이 제가 생각하는 장애인 정책의 목표입니다”라고 직접 답장을 보낸 일이 있다. 또한 취임사와 시정연설 등을 통해 사회적 약자를 위한 복지정책을 약속했다.

하지만 이런 약속이 무색하게 청와대는 장애인을 테러리스트와 마찬가지로 제압해야 할 대상으로 바라보고 있다. 요구안을 펼쳐든 휠체어 장애인의 현수막을 빼앗고 포위해서 진압하는 모습을 보고 박수를 치며 격려하는 대통령의 모습 속에서 장애인에 대한 인권의식의 수준을 확인하고 씁쓸할 뿐이다.

이명박 대통령은 한나라당 대선예비후보 시절이던 작년 5월에 낙태에 대한 생각을 묻는 모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기본적으로는 반대인데 불구로 태어난다든지하는 불가피한 낙태는 용납이 될 수밖에 없다”라고 대답한 바 있다. 발언의 요지는 물론 요즈음 사용하지도 않는 ‘불구’라는 말의 사용은 이명박대통령의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적나라하게 보여주었다.

대통령과 청와대가 함께 국가적으로 장애인 비하행동을 하고 있다.

상황의 본질은 외면한 채 청와대 경호처는 “장애인 또는 장애인으로 위장한 비장애인이 소란을 야기했을 때를 가정한 상황극인데, 조치 장면만 부각돼 오해를 유발했다”며 동문서답을 하고 있다.

후보시절 ‘불구 낙태’ 발언에 대해서도 “오해다”, 청와대 경호처도 “오해다”

장애인에 대해 “오해”만 하고 있을 것인가.

청와대는 오해 타령을 그만두고 대오각성하길 바란다.

그리고 진심으로 장애인과 대국민에게 사죄할 것을 강력히 요구하는 바이다.

[응원합시다]베이징장애인올림픽 선수단에게 기운 팍팍!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