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 회원으로 가입해 로그인을 하면 주요 회원서비스로 이동할 수 있는 퀵메뉴들이 제공된다. ⓒ에이블뉴스

■에이블뉴스 리뉴얼 브리핑-⑤회원서비스

에이블뉴스는 10월 1일 사이트 개편을 기점으로 회원제 서비스를 대폭 강화합니다. 에이블뉴스 회원으로 가입하면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제 에이블뉴스에 접속하실 때, 최신 장애인계 소식만 얻어가겠다는 생각은 접어주시기 바랍니다. 에이블뉴스가 회원 여러분들에게 더 많은 기쁨과 행복을 드리겠다는 목표 아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지식짱과 블로그는 새로 추가되는 대표적인 서비스입니다. 궁금한 장애인관련 지식에 대한 욕구도 채우고, 자신의 생각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는데 지식짱과 블로그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두 서비스는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으시면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대신 열심히 활동하는 회원들에게는 특전이 제공됩니다.

개편에 앞서 선보인 에이블스피드와 에이블위클리, 에이블퀴즈도 대표적인 회원제 서비스입니다. 에이블스피드는 최신 장애인뉴스를 회원들에게 이메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고, 에이블위클리는 한주간 장애인뉴스를 종합해 회원들에게 이메일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에이블퀴즈는 뉴스를 바탕으로 시사퀴즈를 만들어 제공하고, 모든 문제를 푸는데 성공한 회원들에게 상품권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이번 개편때 잠시 에이블퀴즈는 중단됩니다. 보다 진화된 퀴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숨고르기를 하기 위한 것입니다.

앞으로는 단체 회원으로도 가입할 수 있게 됩니다. 단체 회원이 돼서 단체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단체회원 가입은 회원가입 코너에서 양식을 제공받아 제출하는 간단한 절차를 거치시면 됩니다.

에이블뉴스는 이번 개편으로 회원서비스가 강화됨에 따라 회원들을 위한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갖추는데 주력했습니다. 메인 화면 좌측에 마련된 로그인 창에서 로그인을 하면 자신의 블로그로 이동하고, 지식짱에 질문할 수 있는 퀵메뉴가 제공됩니다.

칼럼니스트로 등록되거나 객원기자로 등록된 회원의 경우에는 자신이 쓴 칼럼과 기사를 관리할 수 있는 퀵메뉴가 제공됩니다. 현재 칼럼니스트는 1년 단위로 모집하고 있고, 객원기자는 에이블뉴스가 활동이 왕성한 독자 중에서 위촉하고 있습니다. 종전에 누구나기자 회원으로 활동하시던 분들은 누구나기자제도가 폐지되지만 독자발언대와 블로그를 활용하면 보다 다양하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게 됩니다.

이외에도 비밀번호찾기와 아이디찾기 기능도 대폭 개선했고, 제보하기와 기고하기도 이메일로 보내지 않고 에이블뉴스에 접속만 하면 가능하도록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물론 단순히 기사만 읽기를 원하는 분들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종전처럼 자유롭게 기사를 읽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댓글을 쓰거나 게시물을 올릴 때는 로그인을 하도록 했습니다. 회원제 서비스가 강화되기 때문에 보다 신뢰있는 사이트로 거듭나기 위한 조치입니다. 게시물이나 댓글에 적히는 회원 아이디를 누르면 회원이 개설한 블로그로 바로 이동하도록 했습니다.

에이블뉴스는 보다 다양한 회원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서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애독자 여러분들도 더이상 기사를 보는데 그치지 말고, 기사이외의 다양한 보물들을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10월 1일은 에이블뉴스 블로그를 개설하는 날입니다. ^^* 잊지 말아주세요.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