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 비디오, 텔레비전을 꺼주세요._ 비디오, 텔레비전을 꺼주세요.

가정에서 우선 비디오, 텔레비전을 꺼주세요.

아이들의 발달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사람입니다. 사람과의 접촉이 발달의 중요한 세계를 열어갑니다. 사람이 태어났는데 늑대가 키우게 되면 늑대와의 상호작용으로 말미암아 늑대정도의 능력을 발휘하고 늑대가 준 자극에 의해 학습된 활동만 전개하게 됩니다.

사람과의 상호작용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계속적으로 구체적인 상호작용이 전개되고 구체적인 사물들에 대한 언급이 있어야 합니다. 엄마와의 끊임없는 대화는 아이의 발달에 결정적 역할을 해줍니다.

비디오, 텔레비전을 꺼주세요. 그리고 계속해서 아이와 상호작용 해 주세요. 강아지를 보면서 '강아지'라고 말해 주세요. 밥 먹을 때도 반찬들의 이름을 계속해서 이야기 해 주세요.

구체적인 상호작용과 자극이 중요합니다. 텔레비전과 비디오는 구체적 상호작용이 아니라 일방적 주입입니다. 아이는 그것들이 주는 강한 자극에 이상한 기억을 하게 되어 이상한 정신활동을 전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상한 언어활동과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텔레비전과 비디오를 꺼 주시고 계속해서 상호작용 전개하면 한 달만 지나도 아이가 많이 달라졌음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정인태 교수는 한국유아체육과학학술원 학술원장이면서 한국성서대학교 사회교육원 유아체육교육과 담당교수로 재직중이다. 그는 유아체육교육과 장애유아체육치료교육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발달지체는 치료라는 개념의 접근이 아닌 발달활동 교육이라는 신개념을 정립, 장애아 치료교육에 힘쓰고 있다. 특히 정교수는 MBPA과학과 다수의 신지식 정립으로 2001년 정부로부터 우수신지식인에 선정되었고 현재 한국성서대학교 사회교육원 자폐증대체의학과 담당교수이다. 저서로는 '자폐증은 없다', '비디오증후군을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텍스트북', '유아체육교육학총론'등 총25권의 저서가 있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